안녕하세요 읽으면 도움이 되는 블로그입니다.
2009년 걸그룹 시크릿 출신인 송지은 전신마비 판정을 받은 유튜버 박위와 열애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박위가 전신마비 된 이유가 무엇인지 다뤄 보겠습니다.
송지은
송지은은 1990년 5월 5일 서울 서대문구 홍은동 생으로 은진 송 씨이며 160cm에 45kg입니다. 종교는 개신교이며 1996년 SBS 김지호의 춤추는 동요나라에 출연하면서 데뷔를 하게 되는데요 시크릿으로 데뷔한 것이 2009년 10월 13일입니다.
MBTI는 ISFP라고 합니다.
걸그룹 시크릿 출신으로, 가수와 함께 배우 활동도 꾸준히 이어 나갔으나 시크릿 그룹 활동이 사실상 종료된 2017년부터 2019년 상반기까지 TS엔터테인먼트와의 법적 분쟁 등으로 활동을 하지 못했습니다. 2019년 하반기부터 다시 배우 활동을, 2020년 하반기부터 다시 가수 활동을 시작하였습니다.
박위
박위는 1987년 3월 13일 한국 생으로 용산고등학교 숭실대학교를 나왔습니다. 종교는 개신교이며 위라클팩토리 소속입니다. 박위는 책도 썼는데 '위라클 우리 모두에게 기적을'이란 책을 썼습니다.
MBTI는 ENFP입니다.
박위는 구독자 69만 명의 유튜버입니다.
'위라클'이라는 명칭은 박위(Park We)의 '위(We)'에 '미라클(Miracle)'을 합성해서 만든 것으로 '모든 사람들에게 기적이 일어나길 바란다'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박위는 전신마비의 판정을 받았지만 엄청난 노력으로 호전이 되었고 그 모습을 대중들에게 보여줌으로써 사람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외 사회적 장애 인식개선 및 재활정보 전달을 위한 여러 가지 콘텐츠를 다루고 있으며 무거운 주제를 유쾌하고 쾌활하며 위트 있게 풀어내는 편입니다.
박위 전신마비 이유
2014년 5월에 당시 박위가 다니고 있던 한 패션 브랜드 회사에서 인턴생활을 하다가 정규직으로 전환되었다고 합니다. 친구들과 파티를 하다가 술을 과하게 마셔 필름이 끊겼는데 눈을 떠보니 중환자실에서 눈을 떴다고 합니다.
쇄골 아래로 아무 감각이 없었고 척추 신경이 손상돼 전신마비 판정을 받았다고 합니다. 당시 의사의 말로는 손가락도 모음 질 것 이라고 했다고 합니다.
나중에 알고 보니 박위는 건물과 건물사이로 추락해 목이 부러지는 사고를 당한 것이었습니다.
아무것도 못 먹고 대소변도 가릴 수 없었는데 6개월 동안 24시간 동생이 형인 박위의 간병을 했다고 합니다.
박위 송지은 연애
2023년 12월 송지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제가 예쁜 사랑을 하고 있다는 소식을, 오랜 기간 송지은이라는 사람을 응원해 주시고 지켜봐 주신 여러분과 함께 나누고 싶었습니다. 삶을 대하는 멋진 태도와 사람을 사랑할 줄 아는 넉넉한 마음을 가진 사랑스러운 제 짝꿍과의 만남을 기도로 응원해 주시고 지켜봐 주세요"라며 박위와 공개 열애를 알렸습니다.
두 사람은 교회에서 처음 만났고 첫 만남 이후 송지은은 박위에게 생일 축하 메시지까지 보냈다고. 박위는 "제가 영화를 보자고 했는데 송지은이 내일도 되고 다음날도 되고 그다음 날도 된다더라. 화이트데이에도 시간이 된다고 했다"며 일사천리로 진행된 러브 스토리를 공개했습니다.
송지은은 살면서 목표가 이뤄진 적이 많이 없었고, '살아왔그때마다 나는 내 인생의 패배자가 되는 거다. 인생이 내 뜻대로 흘러가지 않네? 했다. 난 실패하는 사람인 것 같고 힘들었다'며 '그런데 오빠를 보니 자존감이 진짜 높더라. 오빠를 보는 순간 내 인생에 가장 큰 확신을 했다. 오빠가 못하는 건 내가 도와주면 된다고 생각했다'라고 했습니다.
박위는 "이렇게 생각할 수 있는 여자를 만났다는 게 축복이고 감사"하다고 밝혔습니다.
글을 마치며
시크릿으로 데뷔해 배우와 가수로 홀로서기하면서 많은 좌절을 느끼며 살아가다 전신마비되었지만 긍정적이며 자존감이 높은 박위를 보며 연인으로 발전된 박위와 송지은이었습니다.
두 분의 예쁜 사랑 계속되기를 기원합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