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소부장 업체를 한국 반도체 단지에 넣는다고? 소부장 업체가 뭐야?
안녕하세요 읽으면 도움이되는 블로그 입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일본 실무 방문을 하고 돌아와서 성과처럼 자랑스럽게 공개한 것 중 하나가 일본의 소부장 기업을 유치한다는 내용입니다.
그 뒤로 소부장 소부장 하는데 과연 소부장이 무엇일까요?
소부장
소재·부품·장비 업종을 일컫는 말.
전기차 배터리, 반도체 소재와 자동차 부품, 제조를 위한 제조장비 등 우리나라 산업의 중심인 제조업의 뿌리가 되는 산업을 말한다.
일본이 2019년 7월에 반도체·디스플레이 핵심 소재 3종에 대한 한국 수출 규제를 강화한 이후에 소재·부품·장비 자립을 위한 정부의 정책과 지원이 활발해지면서 생겨난 용어이다.
정부는 소부장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20년부터 소부장 으뜸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소재, 부품, 장비를 일컫는 말로 2019년 일본의 수출 보복으로 인해 생겨난 용어입니다.
용인 반도체 단지에 일본 수부장이?
300조 원을 투입하여 용인에 반도체 단지를 만드는데 여기에 일본의 소부장도 유치한다는 게 자랑하듯 발표합니다.
이것이 왜 문제인가?
반도체 부분 소부장의 일본 의존도가 90% 였습니다. 하나 강제 징용 배상 판결을 대법원이 내리자 일본은 정치와 사업은 관여하지 않는 불문율을 깨면서 수출을 금지시켰습니다. 판매자가 소비자에게 안 판다고 하는 자본주의 시장판에서 웃긴 일이 일어났습니다. 그래서 정부는 소부장 업체를 육성하여 일본의 수출보복을 보기 좋게 좋은 성과로 이겨 내고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똥줄 타는 것이 일본일까요 한국일까요? 한국의 소부장 들은 정부의 지원과 관심으로 점점 일본의 소부장의 그늘을 지워 나가고 있었는데 이번 윤석열 정부의 소부장들에 대한 예산 대폭 삭감과 큰 시장인 용산의 반도체 단지에 일본 소부장을 유치한다는 발표로 큰 타격을 받고 있습니다.
이것은 우리나라 기업을 죽이고 일본 기업을 살려준다는 초등학생도 들으면 알 수 있는 내용입니다.
글을 마치며
윤석열 정부는 일본 정부입니까 한국 정부입니까? 몇 번이고 되물을 수밖에 없습니다.
왜 우리나라 기업이 들어갈 자리를 일본 기업들에게 주며 늘 지원하던 정부 지원을 끊어 버린답니까?
좌우를 떠나서 이것은 매국입니다.
댓글